본문 바로가기

게임 GAME/다크소울3 DARK SOULS3

다크소울3 (Dark Souls3) : 11 거인 욤 (Yhorm the Giant) - 지크벨드 이벤트


다크 소울 3

DARK SOULS 3


- 거인 욤 Yhorm the Giant -






 [카타리나의 지크벨드 이벤트를 진행한 상태이므로, 스포일러로 여겨질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트레일러에서는 엄청난 크기를 자랑하며 위용을 뽑냈으나 생각보다 그리 큰 크기는 아니다. 한 화면에는 들어오는 정도인 미니 거인 (...)

 정해진 공략법이 있는 보스로, 특수무기인 '스톰 룰러'를 활용하면 이벤트전 급이다. 특히 지크벨드와 같이 보스방에 입장하게 되면 지크벨드도 스톰 룰러를 착용하고 있기 때문에 힘한번 제대로 못쓰고 뻗어버리는 욤을 볼 수 있다. (..) 물론 방심하다가 2,3대 맞으면 다희양을 보게 된다. (실제 그럴뻔..)


 욤은 생전에 뛰어난 리더쉽을 가진 지도자였으며, 장작의 왕을 희생정신으로 받아들인 인물이다. 하지만 법왕 설리번에 의해 죄의 도시가 멸망당하고 욤은 이성을 잃고 말았다. 정확한 내용은 파악하기 힘드나, 죄의 도시에 있던 화염을 설리반이 탐냈던 것 같다. 결국 설리반은 욤을 속이고 도시의 화염을 깨웠고, 죄의 화염은 도시의 인간들을 태워죽였다. 욤이 마주한 것은 멸망한 도시와 타버린 백성들이었다.



 카타리나의 지크벨드. 이전 이벤트 과정을 착실히 수행하면 거인 욤과의 전투에서 그의 모습을 볼 수 있다. 근데 솔직히 공략을 안보고 이벤트를 진행하기는 힘들다. 특히 인물 이벤트의 경우 어떠한 힌트도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일일이 찾아다니거나 인터넷에서 정보를 구하는 수밖에 없다.




 위엄돋는 거인 욤. 크기가 조금 더 컸다면 더 위엄돋았을텐데.




 공략 아이템은 '스톰 룰러'는 거인 욤이 앉아있던 왕좌 앞에서 루팅할 수 있다.




 전기 준비자세를 유지하면 스톰 룰러에 바람의 힘이 모이고, 3~4초 정도 유지하면 충전이 완료된다.




 충전완료 후 전기를 시전하면 거대한 폭풍이 욤을 강타한다. 락온을 안하면 맞추기 힘드니 락온 상태에서 시전하는게 좋다. 공격을 피하면서 스톰 룰러를 충전하고 시전하는게 주요 패턴이다.





동영상


현재 플레이 PC 사양

해상도 : QHD (2560x1440)

CPU : Intel 6th Skylake i7-6700k

RAM : DDR4 16G

GPU : GeForce GTX980T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