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GAME/다크소울3 DARK SOULS3

다크소울3 (Dark Souls3) : 09 법왕 설리번 (Pontiff Sulyvahn)


다크 소울 3

DARK SOULS 3


- 법왕 설리번 Pontiff Sulyvahn -






 8번째로 만나게 되는 보스, 법왕 설리번. 사실 상 다크소울 세계관에서 악의 축을 담당하는 인물이다. 법왕은 교황을 뜻하는 일본 표현으로, 영문인 Pontiff 또한 교황이라는 뜻이다. 즉, 이전에 잡았던 보스 중 하나인 '깊은 곳의 주교들'을 이끄는 교황. 그들이 섬기는 신은 엘드리치로 불의 시대가 끝날 것을 예상하고 신들을 먹어치우기 시작한 장작의 왕이다.

 화염 인챈트가 된 심판의 대검과 암흑 인챈트가 된 죄의 검을 이도류로 사용한다. 공격 시에는 각각 사용하기 때문에 일반 몹처럼 양손을 막 휘두르지는 않는다. 공격을 방패로 막기 시작하면 순식간에 사라지는 스태미나를 확인할 수 있다. 다만 가까이 붙을 경우 공격이 1,2타 정도만 들어오기 때문에 버틸만 하다. 오히려 구르게 되면 연타를 맞고 빈사상태가 될 확률이 높다.



 넓은 성당에서 보스전이 시작된다.




 가까이 다가가면 인챈트가 활성화되며 돌진공격으로 전투가 시작된다.




 대부분의 경우 뒤가 빈다 (...) 가드 상태에서 빙글빙글 돌면서 뒤를 노리자. (짱쎈 기사합시다.)




 2페이즈 돌입 시 폭발이 일어나며 등에 파채같은 날개가 생긴다. 참고로 데미지가 있다...

 2페이즈에서도 공격패턴은 비슷하지만 분신이 하나 생긴다. 분신도 피통이 있어서 제거할 수 있지만 타이밍을 잡는게 여간 쉽지 않다. 소환할 때 실컷 패주는게 좋다. 분신은 본체보다 한타이밍 먼저 행동한다. 분신의 행동 이후 본체의 행동이 시작된다.




 원거리 공격 중 하나인 레이저. 아프다.




 검기는 좀 짧아서 거리를 벌리면 안닿는다.





 공격 포인트는 바로 점프 어택이다. (대부분의 보스가 점프 공격에 너무 힘을 쓴 나머지 공격 후 딜레이가 있다.) 점프 어택 후 잠깐의 시간동안 때려주면 된다. 분신을 죽이면 설리번이 다시 분신을 소환하려고 하는데 역시 블러드(도핑좀) 타이밍이다.





동영상


현재 플레이 PC 사양

해상도 : QHD (2560x1440)

CPU : Intel 6th Skylake i7-6700k@4.5

RAM : DDR4 16G

GPU : GeForce GTX980T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