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 NEWS

[CES 2016] 삼성 기어s2 클래식 플래티넘 & 로즈골드 발표

 

삼성 기어s2 클래식

플래티넘 & 로즈골드

SAMSUNG GEAR S2 CLASSIC

PLATINUM & ROSEGOLD

 


 



 

사진 출처 : 삼성 공식 홈페이지 (www.samsung.com)

 

 CES 2016에서 발표한 기어S2 클래식 플래티넘 & 로즈골드 에디션의 상세 디자인이 공개되었다. 기어S2가 처음 공개되었을 때, 원형 스마트와치에 회전 베젤을 이용한 UX로 많은 관심을 끌었다. 하지만 함께 공개된 기어S2 클래식이 다소 호불호가 나뉘는 마감처리(유광)와 블랙 색상밖에 없다는 점 등에서 확실한 스포티 아이덴티티를 가진 일반 기어S2와 비교했을 때 애매한 포지션이 아니냐는 얘기가 있었다. 실제로 기어S2 클래식의 경우 정장 차림에 착용 시 기어S2 일반 모델보다는 낫지만, 그렇다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디자인은 아니었다. 유광처리된 부분의 경우 지문도 잘 묻어서 수시로 관리를 해야하며, 블랙 색상은 정장 색에 따라 느낌이 다르기 때문에 애매한 면이 있었다. 많은 사람들이 실버 색상을 왜 내놓지 않는지 불만이 있었는데, 이렇게 고급 라인업으로 출시하기 위해 아껴두었다는 생각을 지울 수가 없다.

 기어S2 플래티넘은 백금을 도금한 것으로, 일반적인 전자기기 색상으로 실버 색상에 가깝다. 기본으로 포함된 가죽줄의 경우 기어S2 클래식에 포함된 것보다 고급형으로 보이며, 확실히 프리미엄 라인이라는 느낌을 준다. 기어S2 로즈골드는 18K 금을 도금(일부에서는 전체가 금이라는 얘기도 있는데, 가격적인 측면에서 기어S2 클래식과 과한 차이를 두기는 힘들 것이므로 도금쪽이 현실성이 있다고 생각한다.)한 것으로, 여성 사용자층에게 어필하려는듯 기본 가죽줄도 화이트 색상이다.

 디자인 라인업과 함께 기어S2의 기능적인 측면도 향상될 것이라고 발표했는데, 올해 중으로 기어S2에서 삼성페이를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한다. 물론 MST 모듈이 없기 때문에 NFC 기반의 삼성페이가 사용될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다른 업체들과 협력하여 기어S2 앱 시장을 넓힐 것이라고 하는데, 확실히 현재 기어S2 앱 시장은 몇몇 킬러앱을 제외하고는 이렇다할 앱이 없으며, 앱 시장의 대부분을 와치페이스가 차지하고 있다. (최근 삼성이 기어S2용 와치페이스를 제작할 수 있는 툴을 공개했기 때문에 보다 미려한 디자인의 와치페이스들이 나올 것으로 보인다. )

 2월 초 출시 예정이며 가격은 미정이다.


 


출처 : The Verge (http://www.theverge.com/2016/1/5/10717720/samsungs-gear-s2-classic-watch-platinum-gold-ces-2016)




 

 인터넷에 돌고있는 기어S2 로즈골드 실사 사진. 조명빨도 있겠지만, 핑크인데도 불구하고 로즈골드라고 우기는 어디보다는  진짜 로즈골드 색상에 가깝다. 과연 가격이 어떻게 책정될지 의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