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사 INTERESTS/간단 테스트 SIMPLE TEST

[간단테스트] 서피스 프로4 필기 및 간단팁

 이제 슬슬 적응이 다 된거 같습니다. 대충 써도 볼만하네요. 물론 아직 와콤보다는 덜 편합니다.

 다만 간혹 글씨들이 겹쳐지는 버그가 있는데, 이게 생각보다 짜증납니다. 실행취소가 될 때에는 살릴 수 있지만, 실행취소가 안되면 얄짤없이 꼬이게됩니다. 방지법은 그리기 쪽에 펜 옵션을 '그림만 만들기' 로 선택하면 그런 증상이 안생긴다고는 합니다.

 

 

추가로 펜 관련해서 짧은 팁하나 적어봅니다.

 일단 제어판에 들어가셔서 '펜 및 터치'로 들어갑니다.

 펜 옵션 중 '길게 누르기'를 선택하시고 '설정'을 누르시면 중앙에 있는 창이 뜹니다. 상단에 '오른쪽 클릭 기능으로 길게 누르기 사용'을 체크해제하시면, 펜 인식이 반박자 정도 빨라집니다. 이게 기본설정 상태에서 펜을 화면에 길게 누르면 마우스 우클릭 기능이 실행됩니다. 때문에 처음 펜이 화면에 닿았을 때, 이게 우클릭 기능을 실행해야 하는지 그냥 닿은걸로 인식해야 하는지 판단하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 시간을 없애서 보다 빨리 필기로 인식하게 하는겁니다. 저는 체감이 좀 되는 편입니다만, 다른 분들은 어떠실지 모르겠네요. 해당 기능이 필요하다고 하시면 하단에 속도와 시간을 본인에게 맞게 설정하시면 됩니다. 다른 동작들도 모두 세부설정이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될거 같네요.

 추가로 해당 기능을 끄고 펜을 통해 마우스 우클릭 기능을 실행하고 싶으시다면 펜 옆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화면을 누르시면 마우스 우클릭 기능으로 작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