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팁 TIP & 정보 INFORMATION

엔비디아 지포스 드라이버 364.47 설치 문제 / Nvidia GeForce Driver 364.47 Issue


엔비디아 지포스 드라이버 364.47

설치 오류 발생

NVIDIA GEFORCE DRIVER 364.47

INSTALLATION ERROR ISSUES





 엔비디아는 유비소프트의 "톰 클랜시의 더 디비전" 발매에 맞추어 새로운 지포스 드라이버를 공개했다. 엔비디아는 지포스 그래픽 카드의 게이밍 성능을 강조하면서 주요 게임 타이틀이 발매될 때마다 출시일에 맞추어 해당 게임에 최적화된 드라이버를 공개하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의 경우 톰 클랜시의 더 디비전(Tom Clancy's The Division)을 비롯해 히트맨(Hitman), 니드 포 스피드(Need for Speed), 애쉬스 오브 싱귤러리티(Ashes of the Singularity, DirectX 12 지원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라이즈 오브 더 툼레이더(Rise of the Tomb Raider) 등 다수의 게임에 대한 최적화와 더불어 최초로 불칸 API(Vulkan API)를 지원하는 드라이버로 관심을 모았다.



 하지만 드라이버 업데이트 후 많은 유저들이 화면이 안나오거나 무한 재부팅 등의 현상을 겪었다. 일부 유저들은 안전모드에서 DDU를 통해 드라이버를 완전히 제거 후 재설치하거나 멀티 모니터 환경에서 단일 모니터로 변경 후 설치 등 임시조치를 통해 해결하였으나, 윈도우 포맷을 해야하는 유저들도 있었다. 이에 대해 엔비디아는 공지사항을 발표했다.


 Installation issues with GeForce driver version 364.47 (링크)


 해당 게시글에는 364.47 버전에서의 문제점을 인식하고 있으며, 차후 핫픽스를 통해 해결할 것이라는 내용이 적혀있다. 핫픽스가 나오기 전까지 엔비디아가 권장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빠른 설치"를 통한 드라이버 설치가 아닌 "사용자 정의 설치"를 통한 "전체 설치" 권장

 그럼에도 문제가 발생한다면 윈도우 안전 모드에서 드라이버를 제거 후 다시 전체 설치를 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해당 드라이버에 문제가 있다면 일단 배포를 중단하고 수정 버전을 발표하는 것이 맞지 않나 싶은데, 엔비디아는 이 버전의 오류가 극히 일부 유저들에게 발생하기 때문에 굳이 배포를 중단할 필요는 없다고 판단한 듯하다. 드라이버를 업데이트 하려는 유저들은 보다 신중하게 업데이트 여부를 결정할 필요가 있다. 만약 새로운 드라이버를 설치한다면 단일 디스플레이를 사용하기를 권장하며, 안전모드에서 DDU로 드라이버를 완전히 삭제 후 새로운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이다.



[ 내용추가 ]


 엔비디아에서 급히 수정된 베타 버전을 공개했다. 해당 버전은 GEFORCE GAME READY DRIVER 364.51 베타버전으로 설치 시 빠른 설치를 진행해도 오류가 발생하지 않는다고 한다. 다만 여러개의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는 사용자는 단일 디스플레이 상태에서 업데이트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