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사 INTERESTS/업데이트 UPDATE

삼성 기어 앱 업데이트 Samsung Gear Update 2.2.16011842



삼성 기어

업데이트

SAMSUNG GEAR

UPDATE




버전 : 2.2.16011842



 삼성 기어앱이 오랜만에 업데이트 되었다. 아무래도 기어s2 클래식 뉴 에디션(플래티넘, 로즈골드)의 발매와 더불어 기능적인 업그레이드를 위해 사전 작업 중인듯하다. 버전은 2.2.16011842이며, 갤럭시 앱스(Galaxy Apps) 또는 삼성 기어(Samsung Gear) 앱에서 업데이트할 수 있다. 새로운 플러그인 설치를 위해 약 1~2분 정도 시간이 소요된다.




 메뉴들이 대체적으로 정리되었으며, 기어에 설치된 앱에 대한 알림이 추가되었다. 일반적인 앱 마켓과 마찬가지로 기어 앱들도 와이파이에 연결되면 자동으로 업데이트되도록 옵션이 생겼다. (이제서야..) 메뉴들이 보다 기능별로 정리된 것은 칭찬할 만한 일이다. 하지만 아직도 뭔가 의미없이 나열한듯한 느낌이 들어서 아쉽다.




 눈에 띄는 가장 큰 변화점은 기어 앱에서 기어S2의 배터리 상황을 볼 수 있다는 것이다. (이제서야..) 하지만 현재 배터리 잔량밖에 나오지 않아 큰 의미가 있나 싶다. 배터리 트래킹과 기록 기능정도는 추가해도 될 것 같은데, 지원할 생각이 없는 것인지 아직 개발이 안된건지 의문.

 여담이지만 현재 약 15시간 30분째 구동중인 기어S2 클래식의 배터리 잔량이 82%라는 점이 가장 놀랍다. 어떻게 갈수록 배터리 사용시간이 늘어나는 것 같은 기분이 든다. 초기에는 이틀 정도 사용하면 충전해야 했지만, 최근에는 3일 정도 사용은 거뜬하며, 길게 쓰면 4~5일 정도는 사용할 수 있다. 자는 시간에 전원을 꺼버리면 일주일 정도는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