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사 INTERESTS/업데이트 UPDATE

iOS 9.3 공개 베타 1 Public Beta 1


iOS 9.3 공개 베타 1 업데이트

iOS 9.3 PUBLIC BETA 1 UPDATE




 오늘 iOS 9.3의 공개 베타가 공개되었다. 이미 개발자 베타에서 기능들이 공개되었지만, 공개 베타는 또 느낌이 다르지 않은가. 보유중인 iOS 기기가 아이패드 미니4 뿐이므로 아이패드 기준으로 작성한다. 설치 시간은 약 10분 정도 걸린 듯하다.




 iOS 9.3에서 크게 변화된 점은 두 가지 인데, 첫 번째는 나이트 쉬프트(Night Shift) 기능이다. 한국어 버전에는 "블루라이트 줄이기"라는 이름으로 추가되어 있다. 화면의 색온도를 조절해서 보다 편하게 화면을 볼 수 있는 기능이다. 안드로이드에는 서드파티 앱으로 추가되어있는 기능인데, 블루라이트를 줄이는 것에 대한 효과는 말이 많다. 애초에 블루라이트가 인체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도 완전히 입증된 바가 없기 때문에 의학적인 근거가 있는 기능은 아니다. 하지만 확실히 색온도가 낮으면 눈이 편해지는 느낌은 든다. 끌 수 있는 기본 기능으로 지원하는건 분명 좋은 추가라고 본다.




 또 하나의 변화는 메모앱에 패스워드 프로텍션(Password Protection)이 지원된다는 점이다. 당연하게도 터치ID를 통한 보안설정도 가능하기 때문에 매우 바람직하다. 안드로이드의 경우 핑거 시큐리티(Finger Security)라는 앱을 통해 개별 앱을 지문잠금 상태로 만들 수 있지만, 아무래도 서드파티 앱이다보니 불안정한 경우가 있다. 이런 식으로 OS 단에서 앱별로 잠금 지원을 하는건 분명 긍정적인 방향이라고 본다. (물론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모두 관리하는 애플에서 이게 왜 이제서야 지원되는지는 의문이다.) 암호로 보호된 메모는 최신 버전의 애플 기기에서만 열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