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사 INTERESTS/업데이트 UPDATE

삼성페이 업데이트 Samsung Pay Update 1.6.15 -> 1.6.17



삼성페이 업데이트

SAMSUNG PAY UPDATE





버전: 1.6.15에서 1.6.17 수정 업데이트

 

 몇 가지 버그로 밤늦게 1.6.15에서 1.6.17로 수정 업데이트되었다. 카드 추가가 안되는 버그였다고 한다.

 




 삼성페이가 1.6.15 버전으로 업데이트되었다. 일반적으로 중간 자리의 숫자가 바뀌면 기능상의 변화가 생기는데, 이번 버전에서 눈에 띄는 변화는 바로 모바일 카드 발급이다. KB국민카드의 모바일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혜택은 대부분 별게 없다. 실적과 할인 혜택을 비교해보면 썩 좋은 혜택인지는 의문이다. 삼성카드의 경우 홈페이지에서 삼성페이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는데, 가맹점에서 삼성페이로 결제 시 포인트 적립이 주요 혜택이다. (사실 혜택이 그것밖에 없다. 그래도 적립률이 꽤 괜찮은 편이긴 하다.)

 더불어 이번 버전에서는 배터리 소모량을 개선했다고 하는데, 비공식적인 내용이기 때문에 정확한 확인은 어렵다. 하지만 이전 업데이트 이후 확실히 배터리 소모량이 늘어났기 때문에 정말 배터리 소모량이 개선됐다고 하면 좋은 일이다. 더불어 삼성카드의 경우 웹페이지 결제 시에도 삼성페이 결제기능을 추가한다고 하는데, 어떤 형태로 추가될지 기대된다. 모바일에서 결제하듯이 지문인식 한번으로 결제가 가능하다면, 굳이 PC 웹에서 장바구니에 담고 모바일에서 다시 결제하는 2중일을 안해도 될 것이다. 추가로 언제 통신사와 CJ 멤버쉽이 제대로 지원될지 의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