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 NEWS

삼성 갤럭시 노트7 악세사리 환불 관련 안내

 최근 잇다른 발화건으로 결국 단종사태를 맞이한 갤럭시 노트7. 갤럭시 노트7 사용자는 환불 또는 타기기로 교환을 받으라는 안내를 받았지만 그 어디에도 명확하게 가이드라인이 세워진게 없어서 소비자들만 혼란에 빠져있는 상태다. 빠르게 환불 후 타기기로 교환하고 싶으나 구매처에서는 업무처리를 미루고 있는 실정.

 특히 갤럭시 노트7 본체의 경우 그나마 등록상태가 명확하여 환불 및 교환이 (시일은 오래 걸릴지라도) 진행될테지만, 노트7 관련 악세사리는 그렇지 않다. 삼성전자에서는 삼성 서비스센터에서 구매내역을 증빙하면 환불이 가능하다고 했는데, 그 와중에 갤럭시 노트7 악세사리 환불 관련 내용이 다소 수정되었다. 환불 정책을 악용하는 소수 업자들 때문에 변경되었다고 하는데, 그건 그 업자들을 털어야되는 문제지 왜 소비자들이 뒤집어 써야하는지는 의문이다. 아래는 삼성전자 이메일 문의를 통해서 받은 악세사리 환불 관련 답변이다.

 

 

 

안녕하세요. 고객님 
삼성전자 휴대폰 담당자입니다.

 

노트7 환불 관련하여 추가 문의하셨습니다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커버류: 커버, 액정보호필름의 경우
   별도 구매한 노트7 커버, 액정보호필름, 백팩, C타입 젠더는 환불이 가능합니다
   Note7 제품, 품목 명시된 영수증, 통장사본, 전용 액세서리(커버/액정보호필름/백팩) 지참시
   서비스센터에서 환불 가능합니다. (단, Note7 제품 미지참시 가입확인서 필요)

 

- 품목별 1개, 인당 1회 限 환불 가능. 정품/비정품 모두 환불 가능
 ㆍ품목 유형 : 커버, 액정보호필름, 백팩, S펜, C타입 젠더


- 품목 명시된 영수증 없는 경우 환불가부는 서비스센터 내방시 안내 가능


- 범용 액세서리류인 배터리팩은 환불 불가


- 서비스센터에서는 정품은 환불 Process, 비정품은 피해보상 처리하게됨


- 통장사본 미지참시 계좌번호로도 대체 가능

 

 

☞삼성페이 이벤트 몰에서 구입한 경우
   할인쿠폰으로 구입한 품목을 반납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노트7 전용 제품 환불 원할 경우]
이벤트몰 고객센터(☎1833-5240, 031-288-0824)로 연락 주시면 
반품(환불) 가이드 받으실수 있고, 착불로 제품을 발송해 주시면 고객분께서
지불하신 비용을 환불해드릴 것입니다.
단, 패키지 상품의 부분 반품은 불가합니다.

- 이벤트몰에서도 범용 품목은 환불 불가하고 필요시 예외적 처리 안내
- 반납처 : 이벤트몰 (1833-5240, 031-288-0824) → 착불 발송
- 할인쿠폰 미사용시 : Note7외 타모델로 교환시 쿠폰 승계/사용 불가

 

위 내용 참고하시기 바라며,
더 나은 품질과 서비스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갤럭시 노트7 악세사리 환불 시 필요한 것들

1. 갤럭시 노트7 본체 (또는 증빙서류 -이동통신사 이용계약 등록사항 증명서-)

2. 환불받을 악세사리

3. 악세사리 구매내역 (개별 품목과 가격이 적힌 영수증)

4. 통장사본 (혹은 계좌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