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 NEWS

삼성 갤럭시 노트7의 S펜에 추가되는 새로운 기능 3가지 (추정)


삼성 갤럭시 노트7의 새로운 S펜 기능 3가지?

SAMSUNG GALAXY NOTE7 S-PEN NEW FEATURES





출처 : http://www.androidgalaxys.net/samsung-note-7/galaxy-note-7-spen-anteprima/


 8월 2일(한국시간 8월 3일 0시) 공개될 예정인 삼성의 새로운 갤럭시 노트 시리즈에 대한 관심이 높다. 원래대로라면 갤럭시 노트6로 나와야하지만 갤럭시S 시리즈와 넘버링을 맞추기 위해 노트7으로 결정된 듯하다. 디자인은 엣지 스크린을 기반으로 하며, 플랫버전의 존재유무는 공식적으로 확인되지 않았다. S펜을 사용하기에 엣지 스크린이 불편할듯 하지만 갤럭시S7 엣지보다 곡률을 키워서 가파르게 만드는 방향으로 해결한 듯하다. 유출된 디자인 상으로는 거의 플랫이나 마찬가지일듯.

 당연히 노트 시리즈인만큼 S펜의 기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도 궁금하다. 이번에 유출된 S펜의 새로운 기능은 총 3가지로, 번역, 확대, 흘낏보기(?) 등이다.



새로워진 에어커맨드 메뉴. 디자인과 레이아웃은 동일하지만 메뉴가 더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1. Translate, 번역

S펜을 단어 위로 호버링(표면에 닿지는 않고 근거리 위로 올려놓기)하면 자동으로 단어를 번역해주는 기능



2. Magnify, 확대

S펜을 호버링하면 해당 영역을 확대시켜 더 크게 볼 수 있게 하는 기능.

기존에도 비슷한 기능이 있었는데 얼마나 발전됐을지는 미지수.



3. Glance, 흘낏보기(?)

번역하기가 좀 애매한데, 흘낏보기, 훑어보기 등으로 일단 이해하기로 했다.

작은 아이콘이 된 앱에 S펜을 호버링하면 앱 간 전환이 되는 기능인듯하다.

멀티태스킹 시 도움이 되는 기능일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