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사 INTERESTS/사용기 REVIEW

삼성 고속 무선충전기 / Samsung Fast Wireless Charger


삼성 고속 무선충전기

SAMSUNG FAST WIRELESS CHARGER

 

 

 

 

 

 예전부터 무선충전에 대한 관심은 높았다. 매번 충전 시마다 선을 연결하는게 여간 귀찮은게 아니니 말이다. 하지만 현재 상용화된 무선충전은 상상하던 무선충전과는 거리가 멀다. 기대했던 무선 충전은 거리가 좀 있더라도 충전이 되는 방식이었으나 현재 무선충전은 무선충전기 위에 폰을 올려놓아야 하는 접촉식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선을 꼽지 않아도 된다는 사실이 상당히 편하다. 물론 충전하면서 폰을 사용하기에는 좀 불편하기는 하지만 잠깐 쓰다가 올려놓으면 알아서 충전이 되고 다시 들어서 사용하면 되니 말이다.

 무선충전에는 크게 두 가지 규격이 있지만 삼성은 두 가지 규격을 모두 지원한다. 갤럭시 노트4에서도 백커버를 무선충전용으로 바꾸면 가능했지만 추가로 지출을 해야하는데다가 무선충전커버를 끼우면 두꺼워지는 문제가 있었다. 갤럭시s6부터는 기기 자체에 무선충전코일이 적용되어 그냥 무선충전기에 올려놓기만 하면 된다. 초기 무선충전기는 충전속도가 상당히 느렸다. 대략 5V 1A 수준. 하지만 갤럭시 노트5와 함께 고속무선충전을 지원하면서 9V 1A의 속도로 충전이 가능하다.

 이번 갤럭시 노트7 예약구매 시 받았던 삼성페이몰 10만 마일리지로 구매한 고속무선충전기가 드디어 도착했다. 블랙으로 하고 싶었으나 재고가 없어서인지 중간에 색상이 변경되었다.

 

- 기본 사양 -

크기 : 113.4mm x 87.2mm x 84 mm

무게 : 167g
입력 : 9V 1.67A 또는 5V 2A

출력 : (고속무선충전 지원기기에 한해) 9V 1A

기타 : 스탠드형, microUSB 단자



패키징은 단순하다. 무선충전기 본체와 설명서가 끝이다.

고속충전 어댑터가 필요한 만큼 어댑터 정도는 구성품으로 넣어줘야되는게 아닌가 싶은데..
 

 


고속무선충전기 외관과 갤럭시 노트7을 올려놓은 모습.

음.. 화이트도 생각보다 괜찮다.
 

 

무선고속충전을 위해서는 고속충전 어댑터가 필요하다. 9V 1.67A 출력을 지원하는 어댑터를 장착해야 고속무선충전을 활용할 수 있다. 5V 2A짜리 어댑터로 연결하면 일반 무선충전으로 작동한다.
 


대략 5V 2A 유선충전과 비슷한 수준일듯. 퀵차지 1.0급으로 보면 될 것 같다.
 

 

이번에 새로 알게 되었는데, 고속충전연결 시 배터리 옵션에서 해당 옵션이 추가된다.

좌측은 한번도 고속무선충전기에 올려놓지 않은 상태이고 우측은 고속무선충전을 한번이라고 하면 바뀌는 설정창이다.

유선 및 무선 고속충전에 대한 온오프 옵션을 제공한다.



 아무래도 발열이 있는 탓인지 충전기 내부에 쿨링용 팬이 있다. 경우에 따라서 팬 소음이 꽤 된다는 얘기가 있는데, 아직까지 발열이 심한 경우를 못겪어봐서 거슬렸던 적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