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사 INTERESTS/업데이트 UPDATE

삼성페이 업데이트 2.1.05 / Samsung Pay Update 2.1.05



삼성페이 업데이트

SAMSUNG PAY UPDATE

2.1.05

 

 

 

 

 

버전 : 2.1.05
 

 우리은행 이외의 은행에 대한 ATM 입출금 기능이 강화된 삼성페이 업데이트가 이루어졌다. 이제 결제뿐만 아니라 ATM 입출금(일부 은행은 출금기능만 가능)도 실물카드 없이 가능한 시대가 되었다. 물론 이전에 뱅크월렛카카오 서비스가 있었지만, 중간에 보안상의 문제로 신규 서비스가 중단되었다. (나는 중단 이전에 가입해서 잘 사용하고 있었지만..)

 이번 업데이트로 ATM 기능이 추가된 은행은 KB국민은행, IBK기업은행, NH농협은행, 신한은행이다. 여기에 기존에 서비스하던 우리은행을 더하면 총 5개의 은행이 삼성페이 ATM 기능을 지원한다.



 

 2.1.05 버전 업데이트와 업데이트 공지사항. NH농협은행의 경우 ATM 입금기능은 아직 지원하지 않는다.

 


 

 

 계좌를 추가하면 위와 같이 통장 이미지가 뜨면서 출금/입금 등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최초 등록 시 계좌번호와 비밀번호, 추가 비밀번호, 지문 인식, 인증수단 확인 등의 과정이 필요할 수 있다.

 


 



 추가할 은행을 선택하고 계좌 관련 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특이한 점은, NH농협은행의 경우 계좌 등록이 아니라 현금카드 등록이라는 점이다. 때문에 NH농협은행은 계좌번호 자체를 등록하는게 아니라 계좌에 연동된 현금카드를 인증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물론 등록이 완료되고 나면 연동된 계좌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손쉽게 ATM에서 입출금할 수 있다는 점 뿐만 아니라 계좌 잔액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 인터넷 뱅킹이나 스마트 뱅킹 로그인 시 설치되는 수많은 보안 프로그램과 공인인증서 등을 생각하면 매우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