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 NEWS

엔비디아 지포스 핫픽스 드라이버 361.82 배포 Nvidia GeForce Hot Fix Driver 361.82 Release




엔비디아 지포스

핫픽스 드라이버 361.82 배포

NVIDIA GEFORCE

HOT FIX DRIVER 361.82 RELEASE








 언제부터인가 위 사진처럼 그래픽 카드가 USB 장치처럼 인식되는 증상이 발견되었다. 상태표시줄에 USB 아이콘이 뜨길래 뭔가 싶었더니 그래픽 카드를 '장치 및 프린터'로 인식해서 무려 '꺼내기'가 된다. 물론 어떤 일이 발생할지 몰라 차마 눌러보지는 못했다. (일설에는 본체 케이스를 뚫고 비상탈출을 한다는 얘기가 있..) 처음에는 윈도우 업데이트 오류인줄 알고 찾아보았으나 전혀 그런 내용이 없었는데, 엔비디아에서 핫픽스 드라이버가 공개되었다. 결국 그래픽 드라이버 오류였던 것인데.. AMD에 비해서 드라이버 안정성이 좋다는 얘기를 듣는 엔비디아임에도 이런 버그들이 나온다. 사실 AMD 카탈리스트 시절, 드라이버가 개판이었던 것은 맞지만 엔비디아가 또 완벽했냐고 한다면 그건 아니다. 엔비디아도 내내 드라이버 오류는 많았고, 심지어 드라이버 오류로 그래픽 카드를 태워먹는 일도 있었다. 그럼에도 엔비디아가 낫다는 인식이 생긴건, 아무래도 신작들이 발매될 때마다 꼬박꼬박 새로운 드라이버를 제공하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게다가 지포스 익스피리언스나 쉐도우 플레이 같은 기능들을 추가하면서(일단 그 기능들이 제대로 작동하는지는 둘째 치고서라도) 선도자적인 이미지를 잘 다져나가는 것도 한몫 할 것이다.




 다운로드 링크 : http://nvidia.custhelp.com/app/answers/detail/a_id/4026


 운영체제에 맞게 새로운 핫픽스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문제가 해결된다. 버그 수정 외에는 변경점은 없는 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