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사 INTERESTS/업데이트 UPDATE

삼성 누가 베타 테스트 3차 업데이트 / Samsung Nougat Beta 3rd Update


삼성 누가 베타 테스트 3차 업데이트

SAMSUNG NOUGAT BETA 3rd UPDATE





빌드번호 : G930SKSU1ZPL3

누가 베타 시작 : 2016년 11월 11일 (링크)


 삼성 갤럭시s7 및 갤럭시s7 엣지에 대한 3차 누가 베타 펌웨어(중간에 페이스북 긴급 수정, WiFi 긴급 수정 업데이트가 있었다.)가 배포되었다. 일정상으로는 3차 업데이트가 마지막 베타 펌웨어이며, 이후에는 정식 펌웨어가 예정되어 있다. 



3차 펌웨어 공지사항과 업데이트 화면.

총 업데이트 용량은 385.81MB.

크게 변경된 기능은 다음과 같다.

1. 삼성 패스 (Samsung Pass)

2. 삼성 노트 (Samsung Note)

3. 상단바 자동밝기 토글버튼

4. 멀티태스킹 화면에서 '모두 닫기' 위치 변경



멀티태스킹 화면에서 모두 닫기 버튼이 기존과 비슷하게 하단으로 돌아왔다.

2차 펌웨어에서 우측 상단으로 이동했었는데, 불만이었던 사용자가 많았던듯.

개인적으로는 하단의 경우 잘못 누르는 경우가 꽤 있어서 우측 상단이 편하지만, 어느쪽이든 일장일단이 있는듯하다.

그리고 상단바를 내렸을 때 나타나는 화면밝기 바 옆에 자동밝기 토글 버튼이 추가되었다.

이전에도 몇번 없앴다가 사용자들 반발에 결국 추가했던 점을 고려하면, 대체 왜 꾸준히 초기버전에 빼는지 이해가 불가능한 부분.



터져버린 갤럭시 노트7과 같이 묻혀버렸던 삼성 패스가 돌아왔다. 비록 갤럭시s7 시리즈에는 홍채인식 센서가 없기 때문에 반쪽짜리일 확률이 높다. 아무래도 공인인증서를 대체하는 기능은 추가되기 힘들 것 같다. (아니면 매우 오래 걸리거나.)



삼성 노트앱이 기본으로 추가되었다.

기존에도 따로 다운받아 사용할 수는 있었는데 펌웨어 내장앱으로 포함된듯.

그리고 특이하게 소프트웨어 정보에 Samsung Experience 버전이라는게 추가되었다.

UX 버전으로 추정된다. (소문에는 기존에 사용하던 터치위즈라는 명칭 대신 사용한다고 한다.)



삼성 클라우드 관련 메뉴가 제대로 정돈되었다.

이제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시작하려는듯.

물론 항목 설명은 여전히 좀 허전한 구석이 있지만..

들리는 소문에는 50GB가 월 1100원, 200GB가 월 3300원이라고 한다.

200GB까지는 필요가 없지만 (어차피 사진은 클라우드 백업을 해제한 상태라..)

50GB까지는 써볼만한듯.



 아마도 마지막 베타 펌웨어가 될 것 같은 3차 펌웨어. 초기에는 좀 버벅였는데, 상당히 애니메이션 효과나 화면전환이 부드러워졌다. 어떤 버그들이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상당히 정식 펌웨어에 가까워진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