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사 INTERESTS/업데이트 UPDATE

삼성 기어s2 클래식 업데이트 / Samsung Gear S2 Classic Update


삼성 기어s2 클래식 업데이트

SAMSUNG GEAR S2 CLASSIC UPDATE


 


 

 

 

소프트웨어 버전 : R732XXU2EPK5
타이젠 버전 : 2.3.2.1

 

 오랜만에 기어S2에 대한 업데이트가 있었다. 현재는 블루투스 버전 기기만 업데이트 가능하다. 이번 업데이트는 기어S3의 기능을 대거 적용한 업데이트로, 하드웨어적으로 한계가 있는 부분(풀컬러 AOD, 오른층수 측정 등)은 제외하고 대부분의 기능이 업데이트 되었다. 고도기압계는 업데이트 되었는데 층수측정은 자동으로 안되는게 좀 이상하기는 하지만. 총 업데이트 용량은 133.42MB이며, 블루투스로 전송해야하기 때문에 시간이 좀 걸린다.


 

 

 

상단바를 내렸을 때 아이콘이 조금 깔끔하게 변했으며 버벅거리던게 사라졌다.

 

 

 

개인적으로 가장 큰 기능으로 생각하는 손글씨 입력.

어지간한 글자는 다 인식하는게 신기방기하다. 간단한 답장은 무난하게 적을 수 있는 수준.

 

 

업데이트 내용이 상세하게 적혀있다.

대부분 기어S3에 적용되었던 기능이다.

삼성이 기어S3와 기어S2는 후속작/전작의 개념이 아니라 시계알이 큰걸 원하면 기어S3, 작은걸 원하면 기어S2라고 하더니 진짜였나보다.

 

 

배터리 추적기능이 향상되었으며, 디바이스 관리자가 추가되었다.

기어S3 와치페이스들도 사용할 수 있는데, 갤럭시 앱스에서 별도로 다운받아야 한다.

추가로 고도기압계나 리마인더 등도 받을 수 있다.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운 업데이트이다. 애니메이션도 부드러워졌고, 추가된 기능들도 만족할 만한 수준이다. 물론 풀컬러 AOD 같은건 아쉽기는 하지만. 다만 배터리 부분에 있어서는 조금 아쉬운 점도 있다. 대기배터리 소모량이 눈에 띄게 증가한 것. 3일 정도는 사용할 수 있었는데, 이 기세라면 이틀 겨우 사용할 수 있을듯 싶다. 추가 업데이트로 개선되어야 할 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