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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식 NEWS

갤럭시 노트7 환불 관련 내용 (스마트폰 보험, 악세사리 환불 시 마일리지/쿠폰 등)

 갤럭시 노트7이 단종되면서 여기저기 환불을 위해 알아보는 사람들이 많다. 여간 불편한게 아니다. 단일화된 창구가 있는 것도 아니고, 여기저기 답변이 중구난방에 가이드라인도 제대로 없다. 특히 제조사-통신사-판매대리점-소비자로 이어지는 기형적인 단말기 유통구조 상 이러한 문제들은 단시간 내에 정리되기는 힘들어보인다. 그래서 결국 소비자들이 직접 문의해서 알아보는 수밖에 없다. 이 얼마나 후진적인가.

 

 

 

 

1. 갤럭시 노트7으로 가입한 스마트폰 파손보험/분실보험은 환불이 가능한가?

 

 SKT 사용자는 일단 현재로서는 불가능하다. 현재 지침은 환불불가이며, 제휴사와의 협상 결과에 따라 환불여부가 확정될 것이다. 아래는 SKT 답변 전문.

 

 

갤럭시노트 7 환불 시 보험 환불에 대해 재차 문의하셨는데요.
제가 바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보내주신 내용에 대해서는 바로 안내드리고자 오늘(10월 18일)
전화드렸으나 연결이 어려워 메일로 답변드립니다.

앞서 안내받으신 것처럼 고객님께서 가입하여 이용하셨던
폰세이프III 고급은 현재로서 환불이 불가한 것으로 공지된 상태인데요.

폰세이프 (보험사)의 경우 해당 제휴사와 환불 여부에 대한
협의 중으로 최종 확정시 재 공지예정으로 확인됩니다.

이에, 향후 환불여부 최종 공지내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재차 확인이 필요한 점 양해말씀드립니다.

귀한 시간 내 문의하셨으나 협의중으로 최종적인 내용을
알 수 없어 제가 즉시 정확한 답변을 드릴 수 없어 송구한 마음뿐인데요.

다음에는 제가 바로 도와 드릴 수 있는 사항으로
다시 만나뵐 수 있기를 바랍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언제든지 문의하시고,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 갤럭시 노트7 악세사리 환불 시 적용했던 마일리지 혹은 쿠폰은 보상 가능한가?

 

 안된다. 환불불가 방침이다. 아래는 삼성전자의 답변 전문.

 

 

안녕하세요. 고객님
삼성전자 휴대폰 담당자입니다. 

고객님 죄송합니다만, 말씀하신 마일리지나 쿠폰을 이용하여 할인 구매한
비용에 대해 할인 전 가격으로 환불 요청하신 부분은 별도 세부 정보는
공지된 사항이 없어 안내해 드림에 어려움이 있는 점 양해 말씀드립니다
다만, 고객님의 소중한 의견은 관련 부서로의 내용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불편하신 마음에 문의를 주셨는데 고객님께 많은 도움을 드리지 못하여 죄송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