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사 INTERESTS/업데이트 UPDATE

삼성 갤럭시 노트7 업데이트 (BPID) / Samsung Galaxy Note7 Update (BPID)


삼성 갤럭시 노트7 업데이트

SAMSUNG GALAXY NOTE7 UPDATE


 

 


 


통신사 : SKT 모델

빌드번호 : MMB29K.N930SKSU1BPID

 뜬금없이 진행된 갤럭시 노트7 업데이트. 메이저라고 보기는 힘들고 화면 붉은기 이슈 때문에 급하게 내놓은 업데이트가 아닌가 싶다. 물론 앞으로 추가할 기능이었겠지만 따로 일단 업데이트 한듯한 분위기이다. 업데이트는 OTA(Over The Air, 무선업데이트)로 진행되었으며, 총 용량은 27.54MB이다. 빌드번호가 올라가며 몇가지 기능이 추가되었다.


 

업데이트 화면

간단한 업데이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새로 추가된 기능.

설정-디스플레이-화면모드에 '색상 조정'이라는 옵션이 추가되었다. 이 옵션은 '화면 최적화' 모드일 때만 작동한다. 색상 조정을 터치하면 우측과 같은 RGB 색상 조정화면을 볼 수 있다. 개인별로 취향에 맞는 디스플레이 캘리브레이션이 가능해졌다.

붉은기 이슈로 인해 급하게 추가된 기능인 것 같기는 하지만 어찌되었건 기능이 추가된 것은 좋은 일.

하지만 현재 문제가 되는 부분은 디스플레이 구간별로 색이 다르게 표현되는 경우인데, 이런 경우에는 별로 효과를 보기는 힘들다.

 

그리고 유선충전 시 진동/무음 모드에서도 알림음이 울리는데, 개인적으로 이해하기 힘든부분. 무음으로 해도 충전기를 꼽으면 띠링! 하면서 알림음이 울리는데 회사에서 좀 눈치보인다.

그렇다고 충전 소리를 끄자니(설정에서 충전 소리를 끌 수 있음) 소리 모드로 해도 충전 알림음이 안나게되니 일일이 설정을 또 바꿔야하는 불편함이 생긴다.

사실 왜 추가되었는지 의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