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사 INTERESTS/업데이트 UPDATE

서피스 프로4, 서피스 앱 (SURFACE) 업데이트



서피스 앱 업데이트

SURFACE APP UPDATE







버전 : 12.0.345.0


 윈도우10 인사이더 프리뷰에서 레드스톤(RS1) 업데이트 이후 상당히 잘 사용하고 있다. 몇몇 상황에서 강제종료되는 문제들이 있지만 말이다. 특히 프리뷰 버전에서 마음에 드는 점은 윈도우의 기본 앱들이 레드스톤에 맞추어 업데이트 된다는 점이다. 새로운 기능들과 편의성이 강화된 윈도우 기본앱들을 만날 수 있다.

 하지만 그 중 유독 업데이트가 안되던 앱이 있었는데 바로 서피스(SURFACE) 앱이다. 아무래도 모든 윈도우 디바이스에 포함되는 앱이 아니라 특정 디바이스(서피스 계열)에만 설치되는 앱이다보니 우선순위에서 밀린 듯하다. 차기 윈도우10의 대규모 업데이트인 레드스톤에서는 윈도우 기본 설정에 펜 설정이 포함된다. 때문에 서피스 앱에서 제공하던 펜 기능에 대한 설정이 어떻게 변할지 궁금했다. 그리고 오늘, 서피스 앱이 드디어 12.0.345.0 버전으로 업데이트되었다.



업데이트 후 최초 실행 시 서피스 펜에 대한 접근 권한을 확인한다. 서피스 펜에도 권한설정이 있다는걸 알게됨 (...)




서피스 펜의 배터리 상황을 볼 수 있는 메뉴가 추가되었다.

하단의 단추 사용자 지정은 윈도우 기본 설정과 중복되는 부분.

그 때문인지 이 화면을 띄우면 서피스 앱이 강제종료된다.




서피스에 대한 도움말 탭이 추가되었다.

각종 옵션이나 사양, 프로그램, 사용법, 사후지원 등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썩 실용적인지는..


 사실 윈도우 기본 설정에 대부분의 펜 설정이 포함되면서 서피스 앱에서 어떤 기능들을 제공할지 궁금했는데, 이번 업데이트는 솔직히 좀 실망적이다. 그나마 쓸만한 기능이라고 추가된건 서피스 펜의 배터리를 볼 수 있는 화면 정도. 다른 메뉴들은 썩 실용적인지도 모르겠고, 펜 설정 화면도 아직 완성되지 않아 강제종료되는 현상이 있다. 물론 앞으로 더 기능이 추가되기는 하겠지만 마소가 어떤 식으로 유지할지 의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