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GAME/리뷰 및 소식 REVIEW & NEWS

[다이스 EA] 배틀필드 1 공개 / Battlefield 1 Announcement


[다이스 EA] 배틀필드 1 공개

BATTLEFIELD 1 ANNOUNCEMENT







 얼마 전 5초 가량의 짧은 트레일러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던 배틀필드의 새로운 시리즈가 공개되었다. 많은 이들이 배틀필드5 넘버링의 미래전을 예상했으나(특히 경쟁작인 COD가 상당한 미래전 컨셉으로 공개되었기에 배틀필드도 미래전 기반으로 나오는 것이 아닌가 하는 예상이 많았다.) 예상을 깨고 과거전, 그것도 1차 세계대전으로 공개되었다. 배틀필드 시리즈에서 1번 넘버링이 없다는 점을 이용해, WW I를 컨셉으로 공개한 것이다. (배틀필드5는 새로운 프로스트바이트 엔진과 함께 공개될 것 같다.)

 정식 이미지에서 오른손에 들고 있는 것은 마우저 C96(Mauser C96)으로 1차 세계대전 당시 독일에서 생산한 반자동 권총이며, 왼손에 들고 있는 것은 참호용 대근접 장비인 트렌치 클럽(Trench raiding club)이다.




배틀필드 1 공식 공개 트레일러



 트레일러 장인 다이스답게 엄청난 퀄리티의 트레일러이다. (사운드도 묘하게 중독성 있다.) 1차 세계대전을 현대적으로 해석한 느낌이며, 때문에 보다 근접전 위주의 게임플레이를 보여줄 것 같다. 영상에 드러난 그래픽 퀄리티로는 현재 사용되고 있는 프로스트바이트3 엔진으로 보이며 다소 개량되었을 확률이 높으나 아예 넘버링이 다른 엔진은 아닌 것으로 보인다. 각종 파괴효과가 더욱 개선된 점이 눈에 띈다.



- 몇가지 유출 정보 -


게임 : 1차 세계대전을 배경으로 하고 있지만 실제 역사를 따르지는 않을 것

맵 : Armiens(프랑스 도시, 배틀필드3를 플레이한 사람은 센강 도하-Seine Crossing-와 비교될 것), Italian Coast, Scar, Chateau, Mountain Fort 등

게임모드 : 컨퀘스트, 러쉬, TDM, 도미네이션, 라스트 스쿼드 스탠딩, 피전 게임 모드(배틀필드 하드라인에서 보던 방식, 오브젝트 점령 및 탈취)

탈 것 : 전투마, 1인 경전차, 3인승 전차, 정찰기, 폭격기, 고무 보트 등

직업 : 메딕, 서포트, 어썰트, 리콘

모든 맵에 동적 날씨 효과 포함(안개, 비, 눈 등)



- 샘플 스크린샷 -






- 컨셉 아트 -





 배틀필드 1은 현지시간으로 2016년 10월 18일 발매예정이며, 한국은 2016년 10월 21일 발매예정이다.

 현재 오리진에서 예약판매를 진행중이며 스탠다드 에디션은 52800원, 조기 입대병 디럭스 에디션은 71500원이다. 디럭스 에디션 구매 시 7일 먼저 베타 플레이를, 3일 먼저 정식 플레이를 할 수 있는 얼리 억세스가 포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