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DAILY/기록 RECORDS

[2016] 아트토이컬쳐 / Art Toy Culture 2016 관람기 02


[2016] 아트토이컬쳐

ART TOY CULTURE 관람기 02






기간 : 2016.05.04. (수) - 2016.05.08. (일)

장소 : 코엑스 C 3,4홀

요금 : 성인 12,000원 / 청소년 10,000원 / 어린이 8,000원 / 영유아 무료입장



 전시장이 생각보다 넓다. 게다가 사람이 많아서 빨리빨리 돌아다니기 힘들며, 관심있는 작품들이 있을 때에는 구경하다보니 상당히 오랜시간 관람하게 된다.





 현장에서 바로 작화하시는 분이 있었는데, 구성이 상당하다. 아마 유명한 분이겠지...만 죄송스럽게도 안목이 짧아 알아뵙지는 못하였다. 나도 그림 그리는걸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상당히 관심이 가던 부스였다.

 다시 그림을 그려볼까 싶기도 하지만 귀차니즘이 워낙 강력해져서 어떨까 싶다.




 중앙부에 카페가 있는데 왜인지 파리바게트 상표가 붙어있다. (...) 간단한 음료를 사서 돌아다닐 수 있으나 줄이 상당히 길다. 결국 마시는건 포기.





 이순신 피규어. 워낙 명량 영화 때문에 배우 최민식씨의 이미지가 강해서 처음엔 좀 어색했으나 디테일과 인물 표현이 엄청나다. 말에 타고 있는 피규어도 있는데 장난아님.





 간혹 무시무시한 가격들이 적힌게 있는데 실제 이 가격인지 물어보고 싶어진다. 한개에 3만원일까..?






 일본쪽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컨셉의 피규어. 뭔가 오리지널 작품이 있는 것 같지만 문외한이기에 패스. 하지만 피규어 자체의 분위기가 상당히 좋아서 찍어보았다. 부스 주인분도 약간 일본 분위기가 났었는데 말은 못걸어본..

 그나저나 이런 전시회에 갈 때에는 CPL 필터를 꼭 챙겨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유리에 비치는게 장난아니다.





 개인적으로 이번 아트토이컬쳐에서 두번째로 귀여운 캐릭터이다. 소시지에 대한 새로운 해석이 특히 눈에 띈다. 묘하게 뚱한 표정이 상당히 귀엽다 (...)








 이쪽도 저작권이 살짝 걱정 됐지만 가격을 보니 저작권을 해결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근데 닮았는데 묘하게 안닮은 것 같은 기분이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