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DAILY/기록 RECORDS

[2016] 아트토이컬쳐 / Art Toy Culture 2016 관람기 01


[2016] 아트토이컬쳐

ART TOY CULTURE 관람기 01






기간 : 2016.05.04. (수) - 2016.05.08. (일)

장소 : 코엑스 C 3,4홀

요금 : 성인 12,000원 / 청소년 10,000원 / 어린이 8,000원 / 영유아 무료입장


 P&I를 관람하고 바로 윗층에 있는 아트토이컬쳐 2016도 관람하기로 했다. 친구가 이쪽으로 관심이 많은지라..

 하지만 솔직히 나는 그다지 관심은 없었는데, 그래도 학창시절에 애니메이션 쪽에 꽤 관심은 있었기 때문에 요즘 분위기가 어떤지 살짝 궁금하기도 했다. 생각보다 사람들이 많아서 놀랐는데, 어린이는 별로 없고 온통 어른이들 뿐이었다. P&I보다 훨씬 활기찬 분위기였는데 오히려 참가객이 더 많은 것 같기도. 그리고 부스에서 바로 판매가 이루어지는게 많다보니 부스 주인들과 관람객이 소통하는 장면을 자주 볼 수 있어서 자연스러웠다. 물품 대부분이 만원 내외라 부담스럽지 않은 것도 있고, 캐릭터 상품이 많다보니 거부감이 덜한 것도 있었다.

 모든 사진은 무보정 원본이다.



 입구부터 사람이 많다. 입장권을 구매하면 팔찌를 주는데, 팔에 감고 있어야 들어갈 수 있다.




 입구에 들어가자마자 눈에 띈 것. 전구가 영롱한게 묘하게 매력적이었다.







 그리고 반다이 부스. 아트토이컬쳐에서 찾기 힘든 대기업 부스가 아닌가 싶다. 건담과 피규어 위주로 전시되어 있으며, 현장에서 판매도 한다. 코엑스 내에 할인행사도 하고 있으니 관심있는 분들에겐 좋은 기회일듯. 건담은 나이가 들어도 저절로 관심이 가는 묘한 매력이 있다.







 맨드레이크. 약간 고어틱하긴 한데 또 구석구석 디테일하게 잘 만들었다. 사실 이동네가 뭐하는데인지 잘 모르기 때문에 그냥 보기 좋은 것들 위주로 돌아다녔다.











 간혹 저작권들이 걱정되는 작품들이 있었지만, 알아서 잘 해결하고 내놓으신 것들이겠지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