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사 INTERESTS/카메라 CAMERA

카메라 및 렌즈 청소도구, 자이스 렌즈클리너 ZEISS Lens Cleaning Wipes

 

자이스 렌즈 클리너

ZEISS LENS CLEANING WIPES

 

 

 

 

 카메라를 쓰다보면 은근히 청소할 일이 많다. 특히 렌즈교환식 카메라의 경우 렌즈를 교환하면서 손기름이 묻거나 먼지, 이물질 등이 묻을 확률이 높다. 이럴 때 일반적인 안경닦이나 물티슈를 쓰는 경우가 있는데, 제품에 좋지 않다. 극세사가 아닌 일반 안경닦이의 경우 미세한 흠집이 생길 수 있으며, 일반 물티슈의 경우 코팅을 훼손시키기도 한다. 때문에 카메라나 렌즈 청소에는 전용 도구가 필요하다. 천의 경우에는 극세사 융을 활용해야 하며, 티슈는 전용 클리너를 활용하는 것이 좋다.

 이번에 구입한 것은 자이스에서 만든 렌즈 클리너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다. 일단 간편하게 휴대하면서 사용하기에 편리한 포장으로 되어있는 것이 장점이다. 게다가 광학명가 자이스 마크까지 붙어있으니 묘한 신뢰감이 생기는건 덤이다. 다만 약품 냄새가 좀 과하니 직접 냄새를 맡는 것은 추천하지 않는다. 상당히 강력한 냄새가 난다. 
 

 

 한번 사는 김에 대량으로 200매짜리를 주문했다. (그런데 P&I에서 소니 강의를 등록하면 100매를 준단다. 망함) 가격이 생각보다 쎄지는 않아서 큰 부담은 없지만 일회용 청소도구 치고는 아까운 느낌이 드는 것도 사실.

 


 


 낱개 포장이 되어있기 때문에 마를 걱정은 없다. 또 간편하게 몇장만 들고다니다가 필요할 때 뜯어서 사용할 수 있는게 포인트. 근데 일회용이라 쓰레기처리가 좀 귀찮다. 직접 사용해보니 확실히 잘 닦인다. 아무래도 습식 클리너이다보니 안닦이는게 이상할 정도. 닦은 후 자연스럽게 건조되도록하는게 좋다. 물론 렌즈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안경, 노트북 등을 닦을 때도 쓰면 좋다. 왠지 상쾌한 기분.

 왠지 카메라보다 주변제품에 더 신경쓰는 느낌이지만 기분탓이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