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사 INTERESTS/업데이트 UPDATE

S헬스 업데이트 / S Health Update 4.7.1.0001



삼성 S헬스 업데이트

SAMSUNG S HEALTH UPDATE






버전 정보 : 4.7.1.0001


 평소 사용하고 있는 S헬스에 나름 거대한 업데이트가 적용되었다. 처음엔 삼성에서 조금 테스트만 하다가 접을줄 알았으나, 기어S 시리즈들이 연달아 나오면서 나름 신경쓰는 모양새이다. 물론 아직 아쉬운 부분이 꽤 있지만 이번 업데이트로 몇 군데 개선되었다.



 S헬스 버전. 아무래도 기기별로 업데이트가 따로 적용되는 듯하다.




 메뉴가 드디어 3열 배열로 바뀌었다. 이전에는 2열이라서 메뉴를 하나 찾으려면 한참 스크롤 했어야 하는데, 드디어 개선되었다. 이제와서 바뀌었다는 점이 충격. 이전 배열이 마음에 드시는 분들은 설정에서 바꿀 수 있다.




 분석기능이 다소 향상되었다. 다른 사용자들과 비교하는 내용이 추가되고 한 주간의 활동을 요약해서 보여준다. 물론 디테일한 부분에서 조금 아쉬운 것들이 있다. 그리고 기어s2에는 정녕 수면 트래킹 기능을 추가하지 않을 생각인지.. 개인적인 예상으로는 기어핏2에서 수면트래킹 기능을 대폭 강화할 것 같다. 




 이제서야 개선된 아주 중요한 부분. 서드파티 악세사리에서 데이터를 받아오는게 드디어 자동으로 바뀌었다. 지난 업데이트로 미 스케일(Mi Scale)의 데이터를 S헬스로 가져올 수 있다는 것은 확인했는데 단점이 있었다. 체중 메뉴에 들어간 후에 체중계에 올라가야 데이터를 수신한다는 점이었다. 하지만 이번 업데이트 이후에는 미 스케일에 그냥 올라가서 체중을 측정하면 자동으로 S헬스가 데이터를 받아온다. 이런 당연할 것 같은 기능이 이제서야 지원된다는게 이해는 안되지만 지금이라도 지원된다는게 다행이다.




 또 하나 크게 개선된 점은 식단이다. 식단에서 선택할 수 있는 음식 종류도 크게 증가하였으며, 자동으로 칼로리와 영양소를 계산해서 정리해준다.

 앞으로 사물인식이 발전하면 카메라로 음식사진을 찍기만 하면 자동으로 칼로리 및 영양소를 계산해서 연동되는 시대가 올 것으로 예상된다. 사실 지금은 일일이 선택해서 입력해줘야하기 때문에 조금 귀찮은 것이 사실. 그래도 내용이 디테일해졌다는 점이 다행이다.




 S헬스의 변경점을 보여주는 업데이트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