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DAILY/식당 RESTAURANT & 음식 FOOD

[식당] 광화문 멘쯔 めんつう



멘쯔

めんつう





서울특별시 종로구 경희궁1길 27



 지난번에 가려고 했으나 문을 닫아버려 가지 못했던 일본식 라면집. 이번에는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기 위해 예약전화를 하고 갔다. 일본식 라면집이 많이 생겼지만 근처에는 제대로 된 식당을 찾기 힘들었던지라 과연 어떤 식당일지 궁금했다.

 멘쯔는 일본어 面桶의 발음으로, "1인분씩 담는 나무 밥그릇"이라는 뜻이다.



 멘쯔 간판. 골목에 따로 크게 간판이 없기 때문에 무심코 지나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멘쯔가 있는 골목. 생각보다 구석으로 많이 가야하기 때문에 처음 가면 '여기가 맞나'싶은 의문이 든다. 의문을 이기고 계속 나아가다보면 만날 수 있다.




 벽에 걸려있는 사진. 매장이 그리 큰편은 아니다. 직사각형 형태의 매장인데 테이블은 꽤 있는듯.




 돈코츠라멘. 간은 적절한데 차슈가 2개밖에 없는게 아쉬운 점. 물론 차슈의 크기는 상당히 크다.




 돈까스, 그리고 새우튀김 추가. 멘쯔의 가장 큰 강점은 튀김류라고 생각한다. 정말 바삭바삭하다. 갓 튀긴 바삭바삭한 느낌이 일품. 돈까스 고기가 좀 단맛이 강한게 불만이라면 불만.




 삼겹살 야끼우동. 기대안하고 시켰는데 생각보다 괜찮았던 메뉴. 간이 배어있는 야들야들한 고기가 포인트이다. 면은 그리 많지 않지만 고기가 꽤 있어서 퀄리티가 괜찮다.


 괜찮은 일본식 라면집을 찾기가 생각보다 힘들다. 광화문에서 선택하기에 괜찮은 일본식 라면집인 듯하다. 가격대가 그리 싼 것은 아니지만 광화문 근처 밥값이 다 그렇지 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