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사 INTERESTS/개봉기 UNBOXING

삼성 멀티 무선충전기 개봉기 / Samsung Multi Wireless Charger Unboxing (EP-PA710TBKGKR)


삼성 멀티 무선충전기

개봉기

SAMSUNG MULTI WIRELESS CHARGER

UNBOXING






 이번에 삼성이 악세사리 5종을 한꺼번에 발표했다. 병 형태의 디자인이 인상적인 무선 스피커와 멀티 무선충전기, 저가형 이어폰, 그리고 2종의 보조 배터리이다. 그 중 나머지는 그다지 관심이 가지 않았는데, 병 모양의 무선 스피커는 왠지 모르게 사야할 것 같은 기분이 들었다. 집에 이미 블루투스 스피커가 있음에도.. 정신을 차리니 지르고 말았다. 지르고 나니 '무선충전 스피커를 샀는데 집에 무선 충전기가 없잖아?'라는 쓸데없는 생각이 들었고, 결국 무선충전기도 알아보게 되었다. 이것저것 알아보다가 중소기업 제품은 조금 떨떠름하고 결국 삼성 정품 충전기를 구매하기로 했다. 근데 또 가격을 이리저리 비교하니 새로 발매한 멀티 무선충전기나 다른 충전기나 거기서 거기인 것 같은 착각(!)이 들었다. 결국 어느새 결제버튼을 누르고 말았고 (삼성페이 솔직히 너무 결제가 쉬운거 아닙니까? 통장 생명력에 안좋네요) 오늘 수령했다.

 똑같이 삼성전자스토어에서 2개의 물품을 구매했는데, 하나(무선 스피커)는 자체 물류배송이고 하나(멀티 무선충전기)는 일반 택배배송으로 진행되었다. 일반 택배배송 제품을 먼저 받은게 함정(...) 정작 메인이 안와서 약간 김샜다.


- 기본 사양 -

모델명 : EP-PA710TBKGKR

멀티 무선충전기 정격입력 : 12V, 2.1A

어댑터 정격출력 : 12V, 2.1A 또는 9.0V, 1.67A 또는 5.0V, 2.0A

크기 : 세로 약78mm x 가로 약 200mm x 두께 약 18mm (또는 약 12mm)

무선충전방식 : Qi

USB 타입 : Type-C



포장 박스.

심플한데 너무 심플한거 아닌가 싶기도 하고 박스 뒷면에 아무런 스펙도 적혀있지 않다.

너무 스펙 설명을 안해주는게.. 스펙 숨기기는 애플이 하는거 아닌가 싶기도 하고.

검색해보니 Qi에 등록되어 있는 것으로 보아 무선충전 방식은 Qi인 듯하다.

(근데 정격 출력 정도는 적어줘야되지 않겠니 얘들아 ㅠㅠ)



본체는 블랙인데 어댑터랑 케이블은 지구가 무너져도 화이트를 고집하는 우직한 삼성.

패키징이 썩 고급스럽지는 않다. 외부 박스와 내장재가 따로 놀아서 좀 덜렁덜렁거림.



구성품은 본체와 설명서, 어댑터, USB Type-C 케이블 등이다.

어댑터가 좀 특이한데, 지금까지 사용하던 삼성 어댑터랑은 디자인이 약간 다르다.

출력도 다른것이 최대출력이 무려 12V에 2.1A이다. 아무래도 최대 3대의 기기를 충전해야되기 때문에 어댑터도 빵빵한게 필요한게 아닐까 싶다.



USB 출력단자와 USB Type-C 입력단자. 차기 삼성 스마트폰에는 아무래도 USB Type-C가 채택될 것 같다.

 그리고 그 하단으로 배기홀이 있다. 좌, 우에도 작은 배기홀이 하나씩 있어서 총 3군데의 배기홀이 있다.

12V, 2.1A의 전력을 감당하려면 팬 기반 쿨링 시스템이 필요하긴 할듯.



갤럭시S6 엣지를 올려본 모습. 충분히 스마트폰 2대를 올릴 수 있을 것 같기는 하다.



USB 단자의 반대측면에 LED 알림이 2개 있다. 각각 좌, 우의 충전상태를 알려준다.

 위와 같이 우측에 폰을 올려놓으면 우측 LED만 불이 들어온다.

혹시나 싶어서 컴퓨터 USB에 연결해봤더니 LED가 지속적으로 점멸하면서 충전이 불가능함을 알려준다.

역시 PC USB출력으로는 최소 출력 감당이 안되는듯.



 의외로 괜찮다. 처음 인터넷으로 사진을 봤을 때는 좀 싸구려 재질인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꽤 고급스럽게 잘 만들었다. 어댑터와 USB 케이블도 블랙으로 만들었다면 정말 만점을 줬을거 같은데 역시 디테일이 아쉬운 삼성이다. 무선 고속충전은 아무래도 지원되지 않는 것 같은데, 현재 이정도 크기의 어댑터로 고속 무선충전을 2대 감당하기엔 좀 무리가 있을거라 생각이 돼서 그다지 단점으로 느껴지지는 않는다. (사실 갤6 엣지가 고속 무선충전을 지원안해서...) 생각보다 크기가 좀 있어서 어디에 올려놔야될까 고민이 되기는 한다. 회사에는 초기 무선충전기를 갖다놨는데 은근 편해서 집에도 무선충전기가 하나 있었으면 좋겠다 싶었는데 생각보다 꽤 마음에 든다. 무선 스피커가 오면 더욱 산뜻할 것 같은데 언제 오려나..